일상기도/축복

How to Bless 아내를 위한 축복기도

 

유대인 가장들이 가정예배 때 아내를 축복하는 대표적인 기도는 잠언 31장 말씀입니다. 유대 전통은 31장 전체를 다 암송하는 것이지만, 너무 길어서 힘들다면, 다음의 구절만 사용해도 좋습니다. 

 

" 누가 현숙한 여인을 찾아 얻겠느냐 그의 값은 진주보다 더하니라 (잠 31:10)

 그의 자식들은 일어나 감사하며 그의 남편은 칭찬하여 말하기를 덕행있는 여자가 많으나 그대는 모든 여자보다 뛰어나다 하느니라 고운 것도 거짓되고 아름다운 것도 헛되나 오직 여호와를 경외하는 여자는 칭찬을 받을 것이라 그 손의 열매가 그에게로 돌아갈 것이요, 그 행한 일로 말미암아 성문에서 칭찬을 받으리라 " (잠31:28-31)

 

이 기도는 굉장히 파워풀한 기도입니다. 내 아내는 진주보다, 루비보다 귀한 존재이며, 어떤 여자보다 더 뛰어나다 라는 칭찬을 남편에게 끊임없이 들으면서 아내의 자존감과 내면의 힘은 엄청나게 향상됩니다. 또한 자녀들이 일어나 감사하며, 그 손의 수고가 헛되지 않고 풍성한 열매로 돌아올 것이라는 축복은 고된 육아와 가사로 지치고 낙심된 엄마들의 마음에 큰 용기와 희망을 줍니다. 그리고 성문에서 칭찬을 받으리라는 축복은 여성의 역할이한 공동체와 사회 속에서도 얼마나 중요한지를 높이 인정해 주고 있습니다. 사실, 잠언 31장의 축복은 여성에게 필요한 모든 축복이 다 들어있는 '종합셋트'라 할 수 있습니다.

 

남편은 아내를 품에 안고 이 기도를 해야 합니다. 쑥스럽고, 어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내가 가정의 빛이 되길 원한다면 그렇게 해야 하고,  가정의 화목(샬롬 바이트)이 무엇보다 소중하다고 믿는다면 해야 합니다.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고 하신 주님의 계명은 그 누구보다 아내에게 먼저 적용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가장들은 매일, 또는 매주 가정예배 때마다 이 기도로 아내를 축복하십시오! 남편은 축복하는 자, 제사장으로서 설 것이고, 아내는 지혜롭고 현숙한 여인, 능력있고 딱 맞는 돕는 베필로서 제 자리를 찾을 것입니다.   

 

가정의 힘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