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공지] 세대와 세대를 잇는 가정과 교회

소규모 컨퍼런스로 대체합니다

 

 

※ 아래 내용의 컨퍼런스가 잠정 연기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존에 계획된 컨퍼런스 대신에, 파일럿처치인 예수향남교회 리더 그룹을 대상으로 소규모 컨퍼런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코로나로 여러 한계를 마주한 상황에서, 한 교회를 세우는데 집중하고자 합니다. 

기다리시는 만큼 더 알차고, 더 깊은 컨퍼런스를 준비하겠습니다. 

저희 사역을 위해서 기도로 후원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20. 10. 07 조은아 간사 드림) 

 

한국 IFCJ 가정의 힘은 매년 컨퍼런스를 통해 가정에서 어떻게 신앙전승을 잘 할 수 있고, 교회가 그것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를 연구하고 모색합니다. 2020년 가을에 열릴 컨퍼런스의 주제는 < 세대와 세대를 잇는 가정과 교회>로서 온 세대가 함께 드리는 통합예배, 그리고 교회와 가정 안에서 세대와 세대를 연결하는 실천적 방법들에 대해 깊이있는 강의와 사례들을 듣는 자리입니다. 

 

오늘날 한국 사회와 교회 안에는 세대갈등으로 인한 사회적인 비용지급이 매우 급증하고 있습니다. 가정 안에서 조부모 세대와 부모 세대, 부모 세대와 자녀 세대가 골 깊은 갈등과 마음의 장벽으로 서로 큰 상처를 입거나 마음 문을 닫고 있는 경우가 부지기수이며, 이는 교회 안에서 젊은 세대와 기성 세대의 갈등으로도 이어집니다. 기성 세대는 젊은 세대를 이해하지 못하고, 그들을 품으려는 노력보다 정죄하고 판단하기를 먼저합니다. 젊은 세대 역시 어른 세대의 지혜를 배우려기보다 자신들의 경험과 사고방식으로 어른 세대를 무조건 ' 낡은 구습'으로 규정해 버립니다.  그 결과 교회 안에 두신 하나님의 풍성한 보고와 가치가 시대의 격류 속에 휩쓸려 다름 세대로 거의 제대로 전달되지 못하는 안타까운 현상이 급격하게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가정의 힘 가을 컨퍼런스는 이런 시대의 도전 속에, 어떻게 하나님께서 교회의 오랜 역사와 전통 속에서 역사하시며 쌓아두신 말씀의 지혜가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효과적으로 전승될 수 있는지, 가정 안에서는 어떤 변화가 필요하며, 교회적으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그 방향과 실천방법들을 제시하려고 합니다. 첫번째 방향은 세대통합예배입니다. 온 세대가 각각 다른 연령대별로 흩어지는 예배가 아닌, 하나님의 말씀 앞에 남녀노소가 함께 모여 주님을 찬양하고, 한 말씀을 듣고, 기도하는 예배를 통해 세대간의 단절을 극복하고, 아름다운 믿음의 유산을 모두가 공유하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가정 안의 질서를 회복하는 일입니다. 성경적 가정은 '나와 내 자녀'라는 단절된 개념이 아니라, 하나님의 구원과 뜻을 이루는 거대한 역사의 물줄기 속에 한 자리를 차지한다는 보다 거시적이고 구원사적인 가정 개념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부모 세대와 자녀 세대의 관계 정립이 바르게 이루어질 수 있는 성경적 통찰과 실천적 방법들을 찾아봅니다. 

 

 

온 세대가 함께 드리는 예배는 왜, 그리고 어떻게 구체적으로 준비되어야 하는지, 가정 안에서 세대 갈등, 고부갈등을 어떻게 극복하고 하나님의 평강과 은혜를 더불어 누릴 수 있을지,  하나님의 뜻과 지혜를 구하는 모든 목회자들, 부모님들과 자녀들, 예배 담당자들과 주일학교 교사들을 초대합니다. 

 

프로그램 : 

 

1) 온세대가 함께 하는 예배

 

2) 기조강연 : < 가정과 교회가 함께 하는 온가족 예배> <세대와 세대를 이어가는 가정> 

 

2) 주제강의 및 선택식 강의

-21세기를 위한 목회 패러다임 전환, 세대융합예배

- 유대인들의 가정생활과 신앙교육

- 세대통합 예배 교회별 실천 사례들 

 

 

가정의 힘 Power of family All rights reserved. 


영상이슈

더보기